입안의 피부병 II
페이지 정보
작성자 클리어치과 댓글 0건 조회 92회 작성일 23-09-06 14:56본문
제가 이 주제를 선택한 후에 같은 건물에 있는 대형 약국에 가보았습니다.
생각보다 입안에 적용하는 연고나 가글들이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.
다들 제 용도에 맞게 쓴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구강암을 제외한 구강 내 병소의 원인으로는
바이러스, 세균, 곰팡이, 자가면역질환, 호르몬이상, 알러지등이 있으며 장기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진단을 받은 후 해당 원인에 대한 약물을 복용하거나 연고를 바르는 식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.
환자 스스로 판단하여 시중에 나와 있는 약물을 사용할 경우 상태가 더 악화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치과에서 상담 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구강 내에 병소가 큰 경우에는 외과적을 떼어내는 경우도 있으며 원인이 전신질환에 따른 것이라면 다른 과와 같이 협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이러한 것들은 전문적이고 의사의 영역이라 자세히 언급하지는 않지만 환자분들이 꼭 지켜야할 것들이 있습니다.
바로 구강위생관리입니다.
칫솔질부터 여러 구강위생용품사용하거나 스케일링같은 치주치료를 하여 병소주위를 깨끗히 해야 합니다.
닿으면 통증 때문에 가글을 선호하시지만 가글만으로는 청결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꼭 물리적인 방법으로 구강위생관리를 해야 합니다.
치료를 받고 난후에도 구강위생관리를 잘 지키고 원인으로 확인된 것 중 조절이나 관리가 가능한 것은 적극적으로 임해야 재발을 피할 수 있습니다.
출처 : 혜인시대
첨부파일
- 언론속배너_입안의피부병2.png (70.9K) 0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9-06 14:56:28